대성교육신문

HOME > 뉴스종합 > 경제

PMI, 애자일 실무자 위한 ‘디시플린드 애자일 베이직’ 코스 신규 출시

- 민첩성과 비즈니스 성과 향상 위한 다양한 전문 과정 제공으로 애자일 분야 선도 시동

편집국|2020-05-08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PMI가 애자일 실무자를 위한 디시플린드 애자일 베이직 코스를 신규 출시했다
세계 굴지의 프로젝트 관리 전문가 협회인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이하 PMI)가 최신 온라인 코스인 ‘디시플린드 애자일 베이직(Basics of Disciplined Agile™)’을 출시했다.

8개 모듈로 이뤄진 이 자기주도형 온라인 코스는 ‘디시플린드 애자일’ 연습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각 모듈은 애자일 실무자에게 팀의 작업방식(Way of Working, 이하 WoW)을 최적화하기 위해 맥락 중심 옵션을 보여주는 실제 시나리오를 제시한다. 실무자는 모듈을 통해 다양한 업종과 상황에서 팀이 ‘디시플린드 애자일’을 사용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성과를 향상시키는 방식을 배우게 된다.

수닐 프라샤라(Sunil Prashara) PMI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PMI는 직장인이 목표를 실행하고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업무 생태계가 빠르게 진화하고 전에 없던 복잡성을 띄게 되면서 프로젝트 전문가들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접근 방식을 활용하고 구현해야 할 요구를 직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애자일 방식과 애자일 마인드셋(Agile Mindset)은 전 세계 프로젝트 매니저와 혁신자용 코스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올바른 접근 방식을 택하는 것은 아이디어를 현실로 옮기는 데서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코스를 수료한 실무자는 다음과 같은 역량을 갖추게 된다.

· 비즈니스 민첩성을 정의하고 비즈니스 민첩성이 디시플린드 애자일이 제안하는 가치의 핵심이 되는 방식을 기술할 수 있다.
· 업무방식(WoW) 선택과 개선에 관련된 요소를 논의하고 WoW가 팀에 미치는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 디시플린드 애자일이 스크럼(Scrum), 칸반(Kanban) 등의 기법을 확장하고 향상시키는 혼합형 툴킷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 GCI(guided continuous improvement) 전략을 적용해 시간이 갈수록 WoW 효과가 커지도록 개선할 수 있다.

마크 라인스(Mark Lines) PMI 디시플린드 애자일 부사장은 “애자일 방식을 프로젝트와 제품 이니셔티브에 일괄 적용할 방법은 없다”며 “디시플린드 애자일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상황 별 사용 전략 지침을 제공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인증 관점의 어느 지점에서 시작하든 디시플린드 애자일 베이직 코스를 통해 디시플린드 애자일이 비즈니스 민첩성 기반을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식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PMI는 조직과 개인이 민첩성을 총체적으로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8월 디시플린드 애자일을 인수했다. 애자일 원칙과 관행의 이해 수준과 적용을 테스트·검증하는 인증부터 프로젝트 니즈에 부합하는 최적의 접근 방식을 찾아 적용하는 방법의 학습까지 모든 내용이 포함된다.

PMI는 이 인수를 통해 커리어 단계에 관계 없이 프로젝트 매니저와 애자일 리더 및 팀에 제품, 서비스, 교육, 인증의 완벽한 연속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노력을 강화했다.

웹사이트(https://www.pmi.org/da-basics)에서 등록 및 코스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PMI) 개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는 프로젝트, 프로그램, 포트폴리오 관리를 전문 분야로 삼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세계적인 선도 협회다. PMI는 글로벌 옹호 활동과 협업, 교육 및 연구를 통해 전 세계 300만명이 넘는 전문가들로 하여금 일과 개인이 프로젝트와 관련해 조직화되는 앞으로의 경제인 프로젝트 경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2019년 설립 50주년을 맞이하여 PMI는 경력을 발전시키고 조직의 성공을 활용하고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기준과 인증, 공동체, 자원, 도구, 학술 연구, 간행물, 전문적 개발 과정 및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통해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직업을 더욱 성숙시키기 위해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PMI 산하의 ProjectManagement.com은 더 많은 자원, 더 나은 도구, 더 큰 네트워크, 더 넓은 관점을 가질 수 있는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PMI.org 또는 www.projectmanagement.com), 페이스북(www.facebook.com/PMInstitute) 및 트위터(@PMInstitut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43000552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pmi.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sedunews.kr/atc/view.asp?P_Index=610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jangmere@hanmail.net)

대성교육신문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dsedu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