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교육신문

HOME > 뉴스종합 > 복지

혈압, 혈당 내리Go! 건강 올리Go!

- 부천시 원미보건소,‘부천시 고혈압 당뇨병 등록 교육센터’운영

편집국|2015-01-12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부천시는 시민 스스로 건강한 혈압과 혈당을 지키는 생활습관을 갖고 관련 질환관리를 할 수 있도록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를 운영한다.

센터에서는 고혈압·당뇨병으로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30세 이상 부천시민을 등록하여 다각적인 관리를 실시한다. △1:1 맞춤형 건강상담, △질환 및 영양교육, △운동교실, △건강요리교실, △건강식이체험, △진료예정일 안내, △‘내 혈압·내 혈당 알기’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등록관리 병·의원을 통해 등록된 65세 이상 대상자에게는 월1회 진료비 1,500원, 약제비 2,000원을 지원한다.

보건소에 따르면 세계보건기구는 고혈압,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을 잘 관리하면 뇌혈관질환과 심장질환으로 인한 이른 사망을 80%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고혈압과 당뇨병이 뇌혈관질환과 심장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기 때문에 고혈압·당뇨병의 예방과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다.

방정재 원미보건소장은 “부천시민의 만성질환 관리수준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dsedunews.kr/atc/view.asp?P_Index=543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jangmere@hanmail.net)

대성교육신문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dsedu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